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을 활용한 공포맵 제작 과정에서는 기본적인 데이터팩 구조 설정부터 시작하여 불규칙적인 사운드 시스템 구축, 보이지 않는 위협을 활용한 엔티티 AI 프로그래밍, 점진적인 스토리텔링 구현, 동적 조명 시스템을 통한 환경 연출, 시간 및 위치 기반의 트리거 시스템 구축, 서버 최적화, 거울 퍼즐과 같은 인터랙티브 요소 추가, 체계적인 디버깅 시스템 구현, 일반적인 버그 해결, 영화적 타이밍을 고려한 이벤트 체인 프로그래밍, 심리적 공포 요소 활용을 위한 가짜 안전구역 설정 등 다양한 기술적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완성도 높은 공포 경험을 구현하는 과정을 상세히 다룹니다.